(주)올엠(대표이종명)이 개발하고 (주)넥슨(대표 김정주)이 퍼블리싱하는 아케이드(Arcade) RPG <루니아전기>가 공식 홈페이지(http://lunia.nexon.com)를 금일 오픈한다.
오늘 오픈하는 <루니아전기> 공식 홈페이지는 아케이드 RPG의 ‘쏘면 피하고 때리면 아픈’ 게임 특성을 도입해 쉽고 빠르며 직관적인 컨셉의 웹사이트를 제작했으며, 아케이드 RPG라는 새로운 장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아케이드 RPG 스페셜 컨텐츠>도 준비했다.
기존 <루니아전기>의 티저 홈페이지가 캐릭터들의 액션을 역동적인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면, 공식 홈페이지는 유저들의 성향에 초첨을 맞춘‘맞춤형 웹사이트’로 신규 유저와 기존 테스터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편리한 정보 제공'에 최대한 초첨을 맞췄다.
특히 심혈을 기울인 <초보자 투어 가이드>는 신규 유저들이 게이트 페이지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이 가이드는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유저들이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의 실감나는 게임 설명이 돋보인다.
이외에도 홈페이지 내용 중 <루니바이블>은 게임 스킬과 공략을 운영진과 유저가 함께 만들어가는 일종의 <루니아전기>의 지침서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유저가 커뮤니티에 지원하는 경우 ‘루니포인트’라는 포인트 제도를 도입해 유저들이 만들어가는 웹사이트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사이트 오픈을 기념하여 금일부터 오는 20일(수)까지 ‘루니팝을 정복하라!’ 라는 루니아전기 미니게임 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물론, 게임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 루니아전기의 정확한 장르명을 맞추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넥슨 캐시, 그래픽 카드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루니아전기>는 현재 빠른 시일 내에 프리 오픈 베타를 계획 중에 있으며 올 겨울 방학을 타겟으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