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권준모)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에서 오늘 여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접속 화면, 캐릭터 선택 화면, 로딩 화면 등의 시스템 UI(User Interface)가 기능과 디자인 면에서 완전히 새롭게 바뀌었을 뿐 아니라, 컨텐츠 면에서도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가장 주목할 업데이트는 놀이공원 스테이지인 ‘루나파크’다. 에피소드 1에 위치한 ‘루나파크’는 포토존, 미로, OX퀴즈 존 등의 지역에서 유저들이 자체적으로 놀이 문화를 생산해 낼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으로, 레벨 제한 없이 누구나 입장할 수 있으며 밝고 아기자기한 공간으로 만들어졌다.
‘루나파크’의 업데이트와 함께 특정 명령어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스크린샷을 찍기 위한 포즈를 취하는 ‘포토포즈’ 기능도 추가됐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각 캐릭터 별로 다양하고 특색 있는 32종의 포즈를 취할 수 있다.
또한, 중•고레벨 유저를 위해 필드 스테이지인 <그늘진 원시림>과 <만년설 봉우리>가 추가되었다. 각 스테이지 모두 비밀 조건 달성 시에 최종 보스를 만날 수 있다.
튜토리얼 모드도 새롭게 업데이트됐다. 총 23가지의 튜토리얼 모드는 크게 기본 튜토리얼과 안내 튜토리얼로 구성되어, 이동과 스테이지 입장 등 기본적인 기능부터 공격, 대시와 같은 조작법을 안내한다.
한편, 이번 여름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6월 21일부터 7월 5일까지 ‘UI 리뉴얼 기념 스샷 이벤트’가 진행된다. 놀이공원 등 지정된 6개 스테이지에서 스크린샷을 찍어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추천수가 많은 게시물의 작성자에게 ‘은행 금고’, ‘권능의 외침’ 아이템, 넥슨 캐시 등을 선물한다.
<루니아전기>의 개발을 총괄하는 올엠의 김영국 이사는 “유저 간 상호작용을 통해 다양한 UCC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 것이 이번 업데이트의 특징”이라며,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와 함께하는 <루니아전기>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루니아전기> 공식 홈페이지(www.lun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