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대표 권준모)은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 http://www.lunia.com>에 오늘 신규 캐릭터 ‘데이시’를 업데이트하고 이와 함께 겨울방학 이벤트를 시작한다.
금일 본 서버에 업데이트 된 ‘데이시’는 인형을 조종하는 인형술사를 모티프로 기획된 <루니아전기>의 다섯 번째 신규 캐릭터이다.
특히, 이번 ‘데이시’ 업데이트에서는 ‘데이시’ 뿐 아니라 ‘데이시’가 조종하는 각 인형들의 재미있는 동작들이 함께 선보여져서 주목을 끌고 있다. 최근 신드롬을 타고 있는 비보이(B-Boy) 동작들 중 ‘헤드 스핀’(머리를 땅에 대고 도는 동작), 고난이도 춤 동작인 ‘나이키(한 손으로 물구나무를 서서 다리를 벌리는 동작)’, ‘웨이브’ 등의 춤 동작들이 인형 모션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 있으며, 또한 이종 격투기에서 볼 수 있는 ‘이단 옆차기’, ‘어퍼컷(uppercut: 상대편의 턱을 밑에서 위로 올려 치는 것)’ 등의 동작들까지 유저들이 직접 플레이를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지난 주 테스트서버를 통해 신규 캐릭터 ‘데이시’를 체험한 <루니아전기>의 여성 유저 ID 발큐리아는 “여성 유저로서 ‘데이시’ 업데이트를 손꼽아 기다려왔다. 캐릭터 외양이 귀여우며, 조작이 쉬워 부담 없이 플레이 할 수 있는 점이 맘에 들었다”면서, “인형과의 상호 작용을 통해 솔로 플레이를 원활하게 할 수 있고, 독특한 개성을 지닌 6개의 인형들과 함께 여러 가지 다양한 공격패턴을 만들 수 있어 좋았다. 기존 <루니아전기>에서 경험했던 캐릭터와는 색다른 느낌이었다”는 플레이 소감을 덧붙였다.
캐릭터 제작을 총괄한 ㈜올엠의 신동혁 기획팀장은 “인형술사 ‘데이시’는 인형과 유년기 여성의 감성을 잘 담아낸 캐릭터”라면서, “순간 순간의 컨트롤보다 적재적소의 상황 판단 등 심리전에 강한 유저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캐릭터를 제작했다. 처음 <루니아전기>를 접하는 유저라도 번뜩이는 재치와 센스가 있다면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넥슨과 ㈜올엠은 <루니아전기>의 세컨드 에볼루션(2nd Evolution) 빅3 업데이트를 기념하며 ‘두근두근 겨울방학 미션’ 이벤트를 마련했다.
[Part1. 왕궁의 반란: 에피소드5]의 ‘반란의 현장을 포착하라!’ 이벤트는 에피소드5의 스크린샷을 찍어 팬스크린샷 게시판에 올린 후, 추천 수가 높은 상위 20개의 게시물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무제한 인벤토리 가방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Part2. 깊어가는 모험]의 ‘퀘스트를 공략하라!’ 이벤트에서는 퀘스트 공략법을 올린 유저들 중 20명을 추첨하여 ‘복원의 마력석’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Part3. 새로운 동지]와 관련해서는 신규 캐릭터 ‘데이시’를 주제로 한 만화, 아트웍 등의 팬아트웍을 유저들이 직접 제작해 응모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총 23명을 선정해 ‘해피머니 상품권’과 캐릭터 슬롯을 제공하게 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늘부터 오는 1월 11일(목)까지 3주 동안이며, 이벤트 선정자 발표는 1월 18일(목)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한편, 금일부터는 세컨드 에볼루션(2nd Evolution) 홍보 동영상이 본격적으로 게임 케이블 채널 ‘온게임넷’을 통해 전파를 타게 될 예정이다. 이번 홍보 동영상은 <루니아전기> 빅3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인 ‘에피소드5’, ‘퀘스트 시스템’, 신규 캐릭터 ‘데이시’를 기본 축으로 박진감 넘치면서도 감각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흥미진진하게 컨텐츠를 소개하고 있으며, ‘데이시’의 깜찍한 게임 플레이 장면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영상은 <루니아전기>의 티저 사이트를 통해서도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