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이 개발하고 ㈜넥슨(대표 권준모www.nexon.co.kr)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가 정보통신부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이 선정하는 ‘2007년 1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에서 오늘 온라인 게임 분야 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루니아전기>는 ‘더 쉽고, 더 빠르며, 더 자극적인’ 게임을 표방하며 아케이드 게임과 RPG의 장점을 조합해 만든 아케이드 RPG라는 새로운 장르의 게임이다. 특히 <루니아전기>는 기존의 온라인 RPG 게임에서 보여지던 마우스 클릭 방식이 아닌 실시간 키보드 조작 방식을 도입, 공중에서까지 연속 기술을 만들어낼 수 있는 시스템을 온라인 게임 최초로 구현했다.
<루니아전기>는 지난 2004년 게임 개발 당시 문화관광부 주최 우수게임 사전제작지원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고, 2006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는 게임기획/시나리오 부문의 기술창작상을 수상하여 독창적인 기획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최근에는 ㈜넥슨재팬을 통해 일본 시장에 진출, 성공리에 비공개 시범서비스를 수행했으며,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07년도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 대상 게임으로 선정되어 세계 시장 진출 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루니아전기> 개발을 총괄하는 김영국 이사는 “새로운 장르를 선보여 게이머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던 수많은 고민들이 오늘의 <루니아전기>를 있게 했다”며, “<루니아전기>가 세계 게이머들에게 대한민국 게임의 우수성을 선보이는 걸작이 되도록 앞으로도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