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11?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26일(목)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의 11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루니아전기’ RPG의 근간을 이루는 시스템인 ‘스텟(Stat)’ 시스템, ‘감정’, ‘강화’, ‘빛 강화’ 시스템의 개선이 이루어진다....

2009.11.23

보도자료 2009.11.23

‘?????’, 11?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26일(목)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의 11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루니아전기’ RPG의 근간을 이루는 시스템인 ‘스텟(Stat)’ 시스템, ‘감정’, ‘강화’, ‘빛 강화’ 시스템의 개선이 이루어진다. 

우선 스텟(Stat)시스템에서 스텟의 의미, 효용, 관련 보상, 밸런싱 등에 있어 대대적인 변화가 일어난다. 강한 캐릭터의 척도를 ‘힘’스텟으로 평가했던 기존방식과 달리, ‘민첩’, ‘지능’, ‘건강’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효용성 있는 새로운 능력들을 각각 추가해 스텟 시스템에 균형감을 더했다

이로써 ‘루니아전기’의 13개 캐릭터들은 각각 특성호된 스텟을 지니게 되었으며, 유저들은 개인의 스타일에 따라 ‘민첩 클래스’, ‘지능 클래스’, ‘건강 클래스’로 분류된 캐릭터를 고르고 성장시키는 재미를 더욱 느낄 수 있게 됐다. 

또한 인챈트 시스템 중, ‘감정’, ‘강화’, ‘빛강화’ 시스템에서 개선 작업이 이루어져 보다 더 편리하고 빠르게 아이템 맞춤장비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감정’, ‘강화’ UI가 개선되어 원터치 방식으로 간단하게 지속적인 ‘강화’, ‘빛 강화’가 가능해졌으며, 각각의 결과 값이나 성공확률 정보를 모두 볼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전승 횟수에 따라 추가 경험치를 받는 시스템이 추가었으며, 겨울 시즌을 맞이해 루니아전기의 광장, 대전맵, 기사단의 연습장, 일부 팝 스테이지가 하얀 눈이 뒤덮인 배경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올엠 게임사업부 총괄 손경현 본부장은 “이번 11월 업데이트는 루니아전기의 RPG의 근간이 되는 시스템들을 대폭 개선하는 작업인 만큼, 유저들의 사전 이해를 돕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와 올엠 블로그(http://blog.allm.co.kr)를 통해 지속적인 소통을 해왔다”며 “’루니아전기다운 액션 RPG’라는 큰 그림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

?????, ?? ?? ?? ??? ??

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이 개발한 온라인게임 '루니아전기'(http://lunia.com)'가 유럽 퍼블리셔인 OGPlanet사(대표 박상철 http://www.ogplanet.com)와 유럽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11월 17일(화)부터 본격적으로 오픈베타 서비스를 진행한다.   지난 11월 11일(수...

2009.11.17

보도자료 2009.11.17

?????, ?? ?? ?? ??? ??



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이 개발한 온라인게임 '루니아전기'(http://lunia.com)'가 유럽 퍼블리셔인 OGPlanet사(대표 박상철 http://www.ogplanet.com)와 유럽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11월 17일(화)부터 본격적으로 오픈베타 서비스를 진행한다.  

지난 11월 11일(수)부터 6일 동안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를 통해 안정성을 테스트했으며, 11월 17일(화) 영국을 거점으로 영어버전을 먼저 서비스하고, 추가로 타 유럽 국가 언어를 순차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루니아전기'의 유럽 서비스사인 유럽 게임 배급사인  'OGPlanet'사는 미국 퍼블리셔로 알려져 있으며, 카발온라인, 라테일, 젬파이터, 팡야 등을 미국에 성공적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영국을 거점으로 유럽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올엠 게임사업부 총괄 손경현 본부장(COO)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유럽 시장에  또 하나의 가능성을 시험해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 동안 여러 국가에서 쌓은 개발, 서비스 노하우을 기반으로 유럽 유저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게임을 통해 즐거운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루니아전기'는 금번 유럽 진출로 일본, 대만, 미국, 브라질, 중국에 이어 여섯 번째 신흥 시장 개척을 하게 됐다.  

보도자료

‘?????’, 4?? ?????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가 지난 14일(토) 2009년 4분기 유저 간담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로 개최된 ‘루니아전기’ 유저 간담회는 개발사 올엠의 와이즈룸(Wise Room)에서 오후 2시부터 6...

2009.11.16

보도자료 2009.11.16

‘?????’, 4?? ?????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가 지난 14일(토) 2009년 4분기 유저 간담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로 개최된 ‘루니아전기’ 유저 간담회는 개발사 올엠의 와이즈룸(Wise Room)에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에 걸쳐 개발진들과 유저 간의 깊이 있는 소규모 토론의 장으로 진행됐다. 

이번 유저 간담회의 핵심 주제는 지난 10월 29일(목) 대규모 업데이트로 진행된 ‘신화 에피소드4’에 대한 유저들의 피드백을 듣고, 향후 개선점을 논의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실제로 이날 유저들과 개발진들은 신화 에피소드4의 몬스터, 스테이지 진행 방식, 보상 체계에 이르기까지 게임의 세부적인 부분까지 논의를 진행했고, 유저들이 건의한 내용들은 내부 논의를 거친 후, 추후 실제 개발 스케줄에 반영될 예정이다. 또한, 유저 간담회에 참석한 유저들은 사전에 신화 에피소드4를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하고, 체험기를 작성한 이들로 구성되어 토론의 깊이를 더했다. 

올엠 게임사업본부를 총괄하고 있는 손경현 본부장은 “이번 신화 에피소드4는 그 동안 기존 신화 컨텐츠에 대한 유저들의 피드백을 상당수 반영한 것으로 업데이트 된 후, 신화 모드 사용률이 실제 20% 상승해 유저들로부터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게임 서비스 기간이 장기간으로 접어듦에 따라 유저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의 중요성을 더욱 절감하는 것 같다. 앞으로도 유저들과의 활발한 교류의 장을 계속해서 열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 ?? ?? ???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에서 29일(목) 가을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우선 1년 만에 새로운 스토리라인이 추가된다. 새 스토리 라인은 ‘신화(Myth)’모드의 네 번째 애피소드 ‘어둠의 숲’으로, 몬스터를 공중에 띄워 화려...

2009.10.29

보도자료 2009.10.29

‘?????’, ?? ?? ???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에서 29일(목) 가을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우선 1년 만에 새로운 스토리라인이 추가된다. 새 스토리 라인은 ‘신화(Myth)’모드의 네 번째 애피소드 ‘어둠의 숲’으로, 몬스터를 공중에 띄워 화려한 연속 공격을 할 수 있는 ‘공중콤보’가 부활되어 액션성이 강화되었으며, 플레이 도중 돌발 미션이 등장, 긴장감이 부여됐다. 더불어 몬스터의 사이즈와 패턴이 다양해져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시장 시스템도 추가된다. 시장 시스템을 통해 게임 내 아이템 거래의 편의성과 신속성을 높여 게임 내 경제시스템이 더욱 활성화 될 전망이다. 

또한 스테이지 모드 진행 도중 실시간으로 유저 각각의 데미지와 파티 플레이 데미지 순위를 보여주는 ‘전투 통계 시스템’이 추가되어, 유저들에게 또 다른 재미요소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신화 에피소드 4 ‘어둠의 숲’ 업데이트를 기념해 두 가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29일부터 4주간 ‘팁&공략’ 페이지와 자신의 개인 블로그에 ‘어둠의 숲’공략기를 게재한 유저를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53명에게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그리고 11월 2일(월)부터 19일(목)까지 ‘어둠의 숲’ 스테이지를 5인으로 구성된 파티를 맺어 가장 빠르게 완료한 상위 38명의 유저에게 넥슨캐시와 캐릭터인형 ‘라임’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luni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 ?? ???? ???? ??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24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의 티저페이지를 통해 올해 연말까지 예정된 개발 일정을 전격 공개함과 더불어 9월 정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대대적인 개발 일정 발표는 일반적인 온라인 게임에서는 이례적인 사례로, ...

2009.09.24

보도자료 2009.09.24

‘?????’ ?? ???? ???? ??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24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의 티저페이지를 통해 올해 연말까지 예정된 개발 일정을 전격 공개함과 더불어 9월 정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대대적인 개발 일정 발표는 일반적인 온라인 게임에서는 이례적인 사례로, ‘루니아전기’에서는 별도의 티저 페이지(http://lunia.nexon.com/teaser/0909/0909_01.asp)를 신설해 9월부터 12월까지의 개발 계획을 미리 공개했다. 여기에는 올 연말까지 계획된 주요 업데이트 내역은 물론 관련한 세부 사항이 순차적으로 공지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올엠 개발자가 직접 설명하는 주요 개발 방향과 내용을 담은 ‘루니아전기, 변화를 꾀하다’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같은 날, 신규 스페셜 캐릭터인 ‘랄프 슈넬(Ralph Schnell)’의 추가를 골자로 하는 9월 정규 업데이트도 단행됐다. ‘격투가(Fighter)’ 직업의 ‘랄프’는 근접형 공격 캐릭터로, 양 발에 장착된 칼날을 이용해 검기를 날려 빠르고 화려한 발차기 공격을 구사한다는 특징을 지닌다. 외형적으로는 구릿빛 피부와 건강한 체격, 뚜렷한 이목구비를 가진 ‘열혈쾌남’이라는 설정으로 구현되었다. 신규 캐릭터 ‘랄프’의 화려한 액션과 주요 스킬 및 게임 플레이 장면은 홈페이지를 공개된 홍보 영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더불어, 고레벨 유저들을 위하여 비주얼 이펙트가 더욱 강화됐다. 전승 3회 이상을 진행한 유저에게 날개 이펙트가 추가됐으며 전승 횟수가 증가할수록 크고 화려한 날개를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레벨 90, 99레벨에 달성할 시 캐릭터 발 밑에 각각의 마법진 효과가 부여된다.

9월 정규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10월 22일(목)까지 4주간 ‘내 블로그에 랄프를 알리자’ 이벤트를 진행해, 자신의 블로그에 신규 캐릭터 ‘랄프’와 관련한 콘텐츠를 작성한 유저 중 파워 블로그를 선정해 넥슨 캐시를 증정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10월 29일(목)까지 게임 내 ‘기사단의 연습장’에서 공중 콤보, 일반 콤보 30회, 60회, 100회를 달성한 유저에게 추첨을 통해 게임 아이템 및 넥슨 캐시를 증정하는 내용의 ‘루니안이여 근성의 월계관을 획득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개발 일정 공개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luni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