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 ???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에서 봄맞이 정규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올 초부터 각 클래스별로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대대적인 캐릭터 밸런싱 조정으로, 지난 1월 수도등 ‘크리그’에 이어 ...

2010.03.04

보도자료 2010.03.04

‘?????’ ??? ???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에서 봄맞이 정규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올 초부터 각 클래스별로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대대적인 캐릭터 밸런싱 조정으로, 지난 1월 수도등 ‘크리그’에 이어 이달 도적 ‘티아’ 밸런싱이 대폭 상향된다. 이를 통해 캐릭터 성장에 따라 강력함을 느낄 수 있도록 스킬의 공격력 밸런스가 조정되었으며, 스킬 카테고리가 대폭 수정돼 스킬 발동 시 추가 효과가 구현되고 신규 스킬이 증가하는 등 대대적인 개선 작업이 이루어졌다.

또한, ‘루니아전기’는 게임 내 봄맞이 ‘러브러브 이벤트’를 오늘부터 4월 1일까지 한달 동안 개최한다. 이 이벤트는 특정 퀘스트 수행, 레벨업, 플레이 타임의 증가 등에 따라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4가지의 이벤트로 구성된다.

한편, ‘루니아전기’는 운영자 역할을 하게 될 유저를 선발하는 <루니안 지킴이> 제도를 도입해 총 3명의 유저를 선정했다. 이는 지난 2006년 시행했던 '게시판 지킴이'를 부활시킨 것으로, 유저들이 스스로 공식 웹사이트에서 자정활동을 하고 궁금증에 대한 답변을 개진해 건전한 커뮤니티 환경을 조성해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루니안 지킴이>는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비매너 게시물 블라인드 처리 권한도 부여 받게 되며, 오는 15일부터 일주일 간 시범 활동을 기간을 거쳐, 3월 22일부터 6월 18일까지 3개월 간 정식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luni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Z, ???? ???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오늘(28일)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아케이드RPG 루니아Z(구 루니아전기)에 '스테이지 난이도’ 시스템 외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전기(History)’ 에피소드에 ‘스테이지 난이도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 시스템은 전기 에피소드 1~7까지 총 7...

2010.02.28

보도자료 2010.02.28

???Z, ???? ???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오늘(28일)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아케이드RPG 루니아Z(구 루니아전기)에 '스테이지 난이도’ 시스템 외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전기(History)’ 에피소드에 ‘스테이지 난이도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 시스템은 전기 에피소드 1~7까지 총 70개 스테이지가 상, 중, 하 난이도로 세분화되고, 이를 통해 유저들은 자신이 원하는 난이도를 자유롭게 선택해 플레이가 가능하다.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몬스터 체력과 공격력 등이 상승하며, 이에 따라 경험치, 아이템 등의 보상은 더욱 풍부해진다. 이 시스템은 유저별로 다른 난이도 체감 격차를 줄이고, 게임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실제 유저들의 적극적인 건의를 반영한 것이다.

더불어 지난 8월 개최된 대전모드(PvP) 유저 간담회에서 확정된 대전모드 개선안이 이번달 스킬 밸런스 조정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 8월부터 진행된 ‘캐릭터 밸런싱’ 프로젝트와 관련해 캐릭터 별 밸런싱 우선순위 선정 투표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했고, 개발 상세 계획안을 공개해 이에 대한 유저 의견을 수렴했다.

 ㈜올엠 루니아Z 개발 총괄 손경현 본부장은 “루니아Z는 10월 업데이트 컨셉을 ‘유저와 함께하는 업데이트’ 로 내걸고,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이를 게임에 도입했다”며, “향후에도 계속해서 유저와 함께 만들어가는 루니아Z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루니아Z에는 '할로윈 축제'와 ‘시련의 탑 랭킹2’ 두 가지의 이벤트가 오늘부터 4주간 진행돼 유저들의 활발한 게임 참여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할로윈 축제’는 게임 내 추가된 할로윈 퀘스트를 완료하면 각종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준다. 더불어 지난 달 개최돼 인기몰이 중인 '시련의 탑 랭킹’ 이벤트가 이번 달에도 연이어 열린다. 가장 먼저 70층에 도달한 유저 한명에게 50만 루니아Z 포인트를, 시련의탑 65층 이상에 도달한 유저 선착순 5명에게는 각각 5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업데이트내용 및 이벤트와 관련된 세부 사항은 루니아Z 홈페이지(http://lunia.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 ??? MWC ‘??(Bada)’?????? ??

(주)올엠(대표 이종명) 인터랙티브 사업부(www.allm.co.kr/interactive)는 지난 15일(월)부터 사흘간 스페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이동통신 행사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 삼성전자 모바일 플랫폼 '바다(Bada)' 의 플래시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파트너로서 부스 시연회에 참가했다.  이번 애플리케이션 공...

2010.02.03

보도자료 2010.02.03

??, ??? MWC ‘??(Bada)’?????? ??



(주)올엠(대표 이종명) 인터랙티브 사업부(www.allm.co.kr/interactive)는 지난 15일(월)부터 사흘간 스페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이동통신 행사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 삼성전자 모바일 플랫폼 '바다(Bada)' 의 플래시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파트너로서 부스 시연회에 참가했다. 

이번 애플리케이션 공개는 지난 12월 영국에서 전 세계 미디어와 블로거에만 공개된 플래시 애플리케이션을 일반인 상대로 공개 시연회를 여는 것으로 올엠은 별도의 부스에서 영국 축구 구단인 ‘첼시’의 삼성 ‘바다(Bada)’ 플랫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다이나믹 첼시FC(Dynamic ChelseFC)’를 선보였다. 

‘‘다이나믹 첼시FC’는 첼시 구단의 뉴스(Latest News), 경기소식(Matches), 선수 정보(Players), 갤러리(Gallery), 동영상(Video), Ringtones등 웹 컨텐츠들을 모바일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특히 경기 티켓 구입(Ticketing)은 언제, 어디서든 가능하도록 해 축구팬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해 주고자 했다.  

전 세계에서 모여든 참가자들은 올엠의 첼시의 플래시 애플리케이션에 많은 관심을 나타내기도 했으며, 특히 참가자 중 UEFA의 Sponsor Online Activation Manager인 Dejah Meldem 씨는 “Dynamic Chelsea FC가 많은 사람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어플리케이션을 플래시로 구현해 화려하고,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추가가 자유롭다는 것이며, 이를 다른 플랫폼에서도 쉽게 적용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라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올엠은 지난 12월 영국에서 개최된 ‘바다(bada)’ 런칭쇼에서 약 20초 가량의 플래시 UI 데모 영상을 선보인 바 있으며, 특히, 플래시 MMI(man-machine-interface, 인간-컴퓨터간 대화형식의 인터페이스) 방식을 이용한 컨텐츠 구매에서부터 다운로드와 같이 다양한 기능을 감각적이고 화려한 플래시 UI로 구현한 점이 인상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보도자료

'?????', ?? ??? 2?? ??

㈜올엠(대표 이종명 http://allm.co.kr))은 자사가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http://global.lunia.com)’의 대만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현지에서 콘텐츠 업데이트 및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2007년 12월 11일 대만 현지에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루니아전기’는 현지 퍼블리셔인 차...

2009.12.11

보도자료 2009.12.11

'?????', ?? ??? 2?? ??



㈜올엠(대표 이종명 http://allm.co.kr))은 자사가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http://global.lunia.com)’의 대만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현지에서 콘텐츠 업데이트 및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2007년 12월 11일 대만 현지에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루니아전기’는 현지 퍼블리셔인 차이니즈게이머(Chinese Gamer 회장 왕쥔보, www.chinesegamer.net)와 함께 성공적인 현지화 및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주목을 받으며 대만 유저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루니아전기’가 가진 몰입감 있는 스토리 전개가 있는 액션 RPG로 대만 유저들에게 어필했으며, 특히 오픈 초기에는 대만 유명 연예인 '임의천'을 홍보 대사로 기용해 게임 채널뿐만 아니라 음악 채널, 각종 오프라인 창구를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섰다.  

이러한 인기를 입증하듯 2008년에는 대만 인기 포털인 바흐무트((http://gamer.com.tw/)에서 주최한 ‘제1회 바흐무트 게임대상 비 RPG분야에서 3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한편, 대만 현지에서는 이번 2주년을 기념해 지난 9일(수) 신규 캐릭터가 추가되었으며, 2주년 기념 퀘스트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올엠 게임사업부 해외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손경현 본부장은 "2년 전 설레는 마음으로 대만시장을 오픈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2주년을 맞이했다. 이렇게까지 온 건 대만 유저들 덕분이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향후에도 대만 유저들에게 더 좋은 컨텐츠를 지닌 게임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

??, ?? ?? ???? ??? '??(bada)'?????? ?? ??

올엠(대표 이종명) 인터랙티브 사업부(www.allm.co.kr/interactive)는 삼성전자 독자 스마트폰 플랫폼 '바다(bada)'의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파트너로서 지난 12월 8일(수)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바다(bada)' 런칭쇼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날 바다 플랫폼 프레젠테이션 중 선보인 약 20초 가량의 ...

2009.12.03

보도자료 2009.12.03

??, ?? ?? ???? ??? '??(bada)'?????? ?? ??



올엠(대표 이종명) 인터랙티브 사업부(www.allm.co.kr/interactive)는 삼성전자 독자 스마트폰 플랫폼 '바다(bada)'의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파트너로서 지난 12월 8일(수)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바다(bada)' 런칭쇼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날 바다 플랫폼 프레젠테이션 중 선보인 약 20초 가량의 플래시 UI 데모 영상은 올엠이 '바다'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한 것으로 행사에 참석한 전 세계 미디어와 블로거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플래시 MMI(man-machine-interface, 인간-컴퓨터간 대화형식의 인터페이스) 방식을 이용한 컨텐츠 구매에서부터 다운로드와 같이 다양한 기능을 감각적이고 화려한 플래시 UI로 구현한 점이 인상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엠 인터랙티브 미디어 사업부 총괄 권혁 이사(CDO)는 “올엠의 이번 개발 참여는 ‘바다’ 플랫폼의 플래시 지원 기술을 최상의 안정적인 환경에서 구현해 내는 것에 핵심 목적을 두고 있다. 향후 파트너사인 삼성전자와 함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플래시 구현 기술을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라며, “국내 모바일 환경뿐만 아니라 전 세계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내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엠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기존 사업 분야인 온라인게임∙웹사이트 개발에서 신규 사업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분야로의 영역 확장에 첫발을 내딛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