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 ? ?? ? RPG! ?????? ?? <?????>

㈜넥슨(대표 김정주)이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http://www.lunia.com> 가 프랑스 유저들 사이에서도 인기 몰이를 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루니아전기>는 아직 해외 진출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순수 입 소문만으로 외국 유저들 사이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

2006.04.24

보도자료 2006.04.24

????, <?????>? ? ?? ? RPG! ?????? ?? <?????>

㈜넥슨(대표 김정주)이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http://www.lunia.com> 가 프랑스 유저들 사이에서도 인기 몰이를 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루니아전기>는 아직 해외 진출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순수 입 소문만으로 외국 유저들 사이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 

프랑스 파리에 거주하고 있는 <루니아전기> 유저 씨릴(Cyril, 22세)씨는 현재 레벨이 무려 41의 고수 유저다. 서면 인터뷰에서 그는 게임을 알게 된 경로가 어떻게 되냐는 질문에 대해 “작년부터 넥슨 플러그를 통해 넥슨의 다양한 게임을 접하게 되었으며, <루니아전기>는 올해 오픈 베타를 하고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루니아전기>의 매력에 대해 그는 “<루니아전기>는 나의 첫 RPG게임이다. 유럽 게이머 대다수가 FPS게임을 즐기며, 나 또한 FPS 마니아였으나 <루니아전기>를 시작하면서부터 쉽고, 스피디한 아케이드 RPG의 매력에 흠뻑 빠졌다. 또한, 협동 플레이하는 것도 나에겐 큰 재미를 준다. 게임 내에서 한국인 유저들이 항상 도움을 주고 스테이지를 같이 깰 때마다 짜릿함을 느낀다. 그래서 정말 한국 유저들과 친구가 되기 위해 한글을 배우고 있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또,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있는 프랑스 현지 게이머 크리스토프(Christophe, 20세)씨 또한, 레벨 35의 중수 유저로 “<루니아전기>의 스크린샷을 보는 순간, ‘이건 내 스타일이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게임의 스피디한 전개, 애니메이션 같은 캐릭터가 매력적으로 다가왔다”면서 “새로운 장르이기에 궁금하고 더욱 호기심이 갔고, 직접 플레이한 후, <루니아전기>는 내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고 플레이 소감을 전했다. 

프랑스 현지의 게임 트렌드는 어떠하냐는 질문에 “현재 프랑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르는 단연코 1인칭 슈팅 게임 FPS다. 파크라이(far cry), 카운트 스트라이크, 배틀필드2와 같은 타이틀이 가장 인기가 있지만, 모두 오래된 타이틀이라 프랑스 게이머들은 새로운 것을 원한다”며 “이러한 점을 비추어 볼 때 한국 온라인 게임은 다양한 장르에 걸쳐 게임을 많이 접할 수 있어 유럽 게이머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고 있다. 최근에 한국 게임에 대한 인식이 점점 좋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게임에 접속했을 때, 한국 사람들은 정말 친절하게 가이드를 해줘서 게임 하기에 정말 편리하다”고 말했다. 

올엠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김영국 이사는 이에 대해 “<루니아전기>를 프랑스 사람들이 한다는 것에 상당히 기쁘고 한편으로 놀랍다. 유럽 쪽에서는 아무래도 렉이 심해 <루니아전기>의 아케이드 액션성을 100% 즐기지 못할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 앞선다. 빠른 시일 내에 유럽 쪽으로도 진출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 며  “세계정복공작단이라는 팀 이름에 걸맞게 재미있고 독특한 게임으로 세계 게이머들에게 인정받는 개발사가 되게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했다. 

현재 <루니아전기>는 아케이드 RPG의 신장르의 성공적인 안착과 더불어 매주 꾸준하게 업데이트 되는 다양한 콘텐츠로 한국 유저들 뿐만 아니라, 세계 게이머들에게도 어필할 콘텐츠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보도자료

<?????> ?? ??, ???? ?? ???!

㈜넥슨(대표 김정주)은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http://www.lunia.com)에 4월 20일(목) 두 개의 신규 사이드 스테이지 ‘숲속의 경주장’과 ‘기사단의 연습장’이 도입된다고 밝혔다. ‘숲속의 경주장’ 사이드 스테이지는 게임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즐길 수...

2006.04.20

보도자료 2006.04.20

<?????> ?? ??, ???? ?? ???!



㈜넥슨(대표 김정주)은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http://www.lunia.com)에 4월 20일(목) 두 개의 신규 사이드 스테이지 ‘숲속의 경주장’과 ‘기사단의 연습장’이 도입된다고 밝혔다.

‘숲속의 경주장’ 사이드 스테이지는 게임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미니 게임 형식의 스테이지로, 방향키 조작 만으로도 질주 본능을 느낄 수 있어 모든 레벨의 유저들로부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기 에피소드 1-3을 클리어한 뒤 즐길 수 있는 ‘숲속의 경주장’은 단순히 달리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장애물 공격을 피해가며 다른 유저들과 경쟁을 벌이는 형식을 도입하여 달리기의 스릴감과 더불어 슈팅 게임에서 ‘쏘면 피해야 하는’ 본능을 자극시켜 재미를 더욱 배가시킬 것으로 보인다. 또한 결승선을 통과한 뒤에는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어 많은 유저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같은 날 함께 업데이트 되는 또 다른 콘텐츠인 ‘기사단의 연습장’은 연습장 곳곳에 배치된 ‘허수아비’와 함께 자유롭게 스킬을 연습하는 공간으로, 미묘한 시간차에 따라 무한대의 스킬 조합이 가능한 <루니아전기>에서 자신만의 콤보를 만들 수 있는 공간으로 각광받을 예정이다. 이미 ‘기사단의 연습장’이 일주일 전에 시범적으로 적용된 <루니아전기> 테스트 서버에는 많은 유저들이 자신만의 스킬을 만들고 연습하기에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루니아전기>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올엠의 김영국 이사는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레벨에 제한 없이 모든 유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대중적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경쟁을 하면서도 서로 예의를 지키며 협력을 통해 커뮤니티를 형성해 가는 곳이  <루니아전기>이다. <루니아전기> 유저들의 건전하고, 유익한 게임 문화를 계속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루니아전기>에서는 오는 22일(토) 첫 유저간담회를 실시하며, 이를 통해서도 유저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루니아전기>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보도자료

<?????>, ??? ??? ???? ????!

RPG <루니아전기>가 오늘 6일 방대한 양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넥슨(대표 김정주)이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http://www.lunia.com>에는 오늘, 두 개의 신규 사이드 스테이지 ‘칸헬의 봉인’, ‘은둔자의 숲’ 및 새롭게 단장한 광장이 공개된다. ...

2006.04.06

보도자료 2006.04.06

<?????>, ??? ??? ???? ????!



RPG <루니아전기>가 오늘 6일 방대한 양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넥슨(대표 김정주)이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http://www.lunia.com>에는 오늘, 두 개의 신규 사이드 스테이지 ‘칸헬의 봉인’, ‘은둔자의 숲’ 및 새롭게 단장한 광장이 공개된다.

‘칸헬의 봉인’ 사이드 스테이지는 게임 내에 처음으로 등장하는 레이드(Raid) 몬스터 로 게임 오픈 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던 콘텐츠다. ‘칸헬의 봉인’ 체험을 원하는 유저들은 누구나 ‘전설’ 에피소드2의 스테이지9를 클리어 한 후, 입장할 수 있다. 특히 ‘칸헬의 봉인’ 스테이지는 <루니아전기>의 기존 형식과 달리 최대 파티 플레이가 8명까지 가능하여 레이드 몬스터와의 박진감 넘치는 대결은 물론, 파티원 간의 전략적이고 협동적인 플레이를 유도하여  <루니아전기> 궁극의 재미를 가져다 줄 것으로 보인다. 

같은 날 함께 업데이트 되는 또 다른 콘텐츠인 ‘은둔자의 숲’은 ‘전기’ 1-5 사이드 스테이지로, 초보 유저들을 위한 사냥터 개념을 띈다.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사이드 스테이지라는 점에서 많은 유저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한편,  <루니아전기> 의 광장이 대대적으로 리뉴얼 작업을 거쳐 공개되어 관심을 모은다. 

새로운 광장은 리뉴얼을 통해 중세 판타지 마을 배경과 현대적인 도시풍 컨셉을 절묘하게 조화시켜 더욱 따뜻하고 세련된 비주얼을 선보인다. 이와 더불어 유저들의 편의를 도모한 기능성에도 초점이 맞춰져 파티 맺기, 상거래, 채팅 등 유저들 간의 커뮤니티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루니아전기>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올엠의 김영국 이사는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고수 유저와 초보 유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게임 콘텐츠 업데이트는 물론 유저 중심의 게임 개발, 서비스를 이어갈 것”이라 덧붙였다.

이후 <루니아전기>의 광장은 이번 리뉴얼에서의 비주얼적인 변화를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게 되며 유저들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보도자료

<?????>, ????? ?? ? 2.0 ??

최근 웹에서 가장 큰 화두로 대두되고 있는 웹 2.0이 게임에도 도입되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넥슨(대표 김정주)이 서비스하고 (주)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가 30일(목) 국내 게임 사이트로는 처음으로  RSS 서비스를 도입, 웹 2.0 시대를 열게 됐다. 이번 RSS 서비스 도입은...

2006.03.30

보도자료 2006.03.30

<?????>, ????? ?? ? 2.0 ??

최근 웹에서 가장 큰 화두로 대두되고 있는 웹 2.0이 게임에도 도입되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넥슨(대표 김정주)이 서비스하고 (주)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가 30일(목) 국내 게임 사이트로는 처음으로  RSS 서비스를 도입, 웹 2.0 시대를 열게 됐다.

이번 RSS 서비스 도입은 최근 몇몇 뉴스, 포털 사이트에서 갓(삭제 요망) 도입을 시작한 RSS 서비스가 단일 게임 사이트에서 최초로 도입되어 웹 2.0 대중화의 포문을 열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루니아전기> RSS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새로운 웹사이트 정보를 유저들이 직접 접속하지 않더라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받아 볼 수 있도록 한 것으로 게임 정보에 민감한 유저들에게는 안성맞춤인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 도입에 따라 <루니아전기> 유저들은 공지사항과 각종 업데이트 소식을 비롯해 자유 게시판, 거래 장터, 팁&공략 등에 실린 풍부한 정보를 RSS 구독기를 통해 직접 구성하여(삭제 요망) 편리하고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RSS 서비스를 원하는 유저들은 RSS <루니아전기> 제공 페이지에서 원하는 컨텐츠의 RSS 주소를 복사하여 자신의 RSS 구독기에 붙여 넣기만 하면 된다.

<루니아전기>의 웹사이트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주)올엠 박종우 팀장은 “이번 RSS 도입은 웹 2.0으로 가기 위한 하나의 출발점” 이라며 “정보의 개방을 통한 사용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구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루니아전기>는 아케이드 RPG라는 독특한 컨셉과 쉬운 조작 방식을 비롯해 탄탄한 스토리 구성으로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게임으로서, 그 웹사이트 또한 클로즈 베타 초기부터 이용자들과 함께 호흡하는 빠르고, 편리한 사이트로 정평이 나 있다. <루니아전기> 웹사이트는 이번에 도입한 RSS 서비스로 또 한번 웹사이트의 트랜드를 주도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한편, <루니아전기> 개발사인 ㈜올엠은 2002년 영화 취화선 웹사이트로 국제 깐느 광고제에서 은사자상을 수상하면서부터 주목 받기 시작한 업체로서, 국내 굴지의 영화, 게임 및 SK텔레콤, 현대 자동차, 삼성 휴대폰 등 메이저 기업사이트에 이르기까지 감각적인 플래시와 뛰어난 비쥬얼로 웹 컨텐츠 영역에서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어 나아왔다는 평을 들어왔다. 이번 RSS 서비스 도입은 이들 개발사의 또 다른 새로운 시도로 기록될 것으로 보인다.

보도자료

<?????>, ??? ???? ‘??? ?? ??’ ??

㈜넥슨(대표 김정주)이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의 신규 사이드 스테이지 ‘망령의 지하 감옥’과  튜토리얼 스테이지 ‘배움의 계곡’ 7, 8번째가 오는 30일(목) 전격 업데이트된다. ‘망령의 지하 감옥’은 <루니아전기> 에피소드2의 스테이지9의 최종 보스인 ‘나락의...

2006.03.29

보도자료 2006.03.29

<?????>, ??? ???? ‘??? ?? ??’ ??



㈜넥슨(대표 김정주)이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의 신규 사이드 스테이지 ‘망령의 지하 감옥’과  튜토리얼 스테이지 ‘배움의 계곡’ 7, 8번째가 오는 30일(목) 전격 업데이트된다.

‘망령의 지하 감옥’은 <루니아전기> 에피소드2의 스테이지9의 최종 보스인 ‘나락의 기사’를 만나는 순간 입장할 수 있는 사이드 스테이지로서, 이 곳에서 유저들은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유령이 된 전설의 영웅 ‘나락의 기사’와 그의 연인 ‘아니타’와의 베일에 쌓여 있던 이야기들을 풀어나가게 된다. 

‘망령의 지하 감옥’에는 호위 퀘스트를 비롯한 다양한 신규 퀘스트가 추가되었을 뿐 아니라 ‘순수 사냥터’ 개념도 포함되어 그 동안 경험해 온 <루니아전기>와는 또 다른 재미가 선사되며, 이와 함께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후에는 경험치와 아이템을 포함한 풍부한 보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같은 날 업데이트되는 튜토리얼 스테이지 ‘배움의 계곡’ 7, 8번째는 방향키 이동을 통한 ‘연속 대시(빠르게 이동하는 기술)’와 각 캐릭터 별 ‘상급 콤보(연속 공격 기술)’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유저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올엠의 김영국 이사는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현재 공개된 총 3개의 에피소드 스토리 이외에 사이드 스테이지를 통해 미공개 되었던 스토리를 공개함으로써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사이드 스테이지를 기획하였다”면서, “숨겨진 스토리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이드 스테이지에서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 드린다”고 덧붙였다.